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이용하기
이사를 하게 된다면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는 정보! 바로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하면 할게 은근 많은데요. 그 중 하나의 방법입니다.
1. 먼저 이용하기에 앞서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 먼저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2. 홈페이지 화면에서 보시면 다양한 메뉴와 정보를 한눈에 접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우측 하단에 보시면 바로가기화면이 있습니다. 여기에 보면 주거이전 이라고 보일거예요. 여길 눌러주시면 됩니다.
3. 주거이전서비스 신청은 전입, 전출 등으로 수취인의 주소가 변경된 경우에 새로운 주소지에서 우편물을 받고자 할 때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되구요. 이용기간은 3, 6, 9, 12개월 선택가능합니다. 3일전까지 연장신고가 없으면 우편물은 전송서비스 요청기간 종료되는 다음날부터 보내는 분에게 반송되게 됩니다.
4.
동일권역에서는 3개월이내는 무료이지만 그 이상 연장을 하게 되면 연장비용이 별도로 발생하게 됩니다.3개월 연장에 4천원이지만 타권역에서는 7천원입니다.
5.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별도로 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가입을 하셔야만 이용가능합니다. 그리고나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6. 신청을 위해서 회원확인으로 이름과 생년월일을 넣어주시고 나서 확인을 눌러주세요.
7. 신청내역에는 신청하시는분, 기존주소, 새로운주소, 연락처, 서비스게시일, 신청개월수 이렇게 필수입력으로 되어있는 부분들은 모두 정확히 기재하시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신청하기 눌러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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