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영업시간 및 고객센터
벌써 2017년의 마지막인 12월이 되었습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좀 어떠셨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요즘들어 차도 계속 아파와서 수리하러 다니느라 정신이 없네요.. 오늘은 타이어도 교체하고, 브레이크 오일도 손보고, 쇼바도 소리가 났었는데 곧 교체를 해줘야할 듯합니다.
국민은행을 메인 은행으로 이용을 하고 있는데요.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모바일로 업무를 보는 경우들도 있겠지만 전화상으로 처리를 하고싶으신 분들도 보고 도움이 되셨음 하구요. 영업시간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1.
고객상담전화는 국내, 해외, 외국인전용 및 어르신전용, 수화상담 모두 가능합니다.
그리고 예금/대출/인터넷/스타뱅킹 상담으로는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공휴일은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라고 합니다.
사고신고 및 자동화기기는 24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조회는 계좌조회, 외화관련조회, 수표조회 모두 가능하구요. 평일에는 24시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거래내역신청은 평일 오전 07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3. 이체서비스는 타행이체는 00:05 ~ 23:50 사이에 이용이 가능하며 이 중간시간은 점검시간이라 하여 이용이 어렵습니다.
그 외에는 24시간 이용이 되는 부분들도 있구요. 즉시이체, 예약이체, 자동이쳉 따라서 시간별 차이가 있는건 아래 표를 보시고 확인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4. 사고신고, 자기앞수표조회를 제외(평일 07:00 ~ 24:00) 하고는 인터넷 사고신고 등록 등에 대해서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토요일 또는 공휴일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5. 인터넷뱅킹관리는 계좌관리, 빠른조회서비스, 이체한도 관리, 보안카드 사용관리, 암호변경에 대해서 24시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공휴일에도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예전에는 돈 이체하려고 하면 은행가거나 텔레뱅킹을 통해서 음성들으면서 좀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이렇게 편리하게 스마트폰으로 이용이 쉽다보니 참 편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