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부터 아이폰5s 쓸때부터 지금쓰는 아이폰6s에서도 이 증상이 간혹 나타나더라구요 찌걱거리는듯한 소리도 나면서도 딸깍거리는소리가 나기도 하고 그런 증상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소리가 나게 되는 이유는 아무래도 홈버튼 지문인식 방법에 따른 문제점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손에 이물질이나 간혹 땀이나 물이 좀 묻어져 있는 경우에 홈버튼을 만지다보면 발생하는 듯합니다.
준비물로는 제일 중요한 아이폰! 그리고 아세톤, 면봉과 렌즈클리닝 같은 게 있다면 좋습니다. 아세톤은 물함유가 많이 있는 아세톤은 사용하시면 안되요,, 그럼 기기에 물이 들어가서 더 큰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우선 홈버튼 이상이 있는 폰을 준비를 해주시면되구요,
면봉에다가 아세톤을 묻혀주신 다음에 알코올이 날라가기전에 얼른 닦을 준비를 하셔야 됩니다. 홈버튼 테두리를 기준으로 잘 닦아주시도록 합시다.
딸깍 거리는 소리가 나지 않을 생각을 하면서, 테두리를 슥슥 닦아 주시면 되요~ 너무 꾹 눌러서 하다보면 기기 안쪽으로 액체가 훅 들어가서 문제가 될 수도 있으니 적당하게~ 눌러가면서 닦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건 있으신 분들이라면 사용을 하시면 좋은데요, 저는 카메라 세척을 하거나 휴대폰 한번씩 닦거나 할 때 종종 사용하게 되는 렌즈 크리닝인데요, 요게 의외로 많이 유용해요
이렇게 꺼낸다음에
렌즈 화면도 닦으면서 아까 닦던 테두리 부분도 한번 더 닦아 주시면 되요~ 그럼 끝!! 깨끗하게 된 휴대폰을 보시면 좋겠죠~~
이렇게 종종 한번씩 폰 먼지나, 이물질들을 제거나 할겸 홈버튼도 한번씩 이렇게 닦으시면 찌걱거리거나 딸깍 소리나는 증상을 없애실 수가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