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by B쿤ª 2016. 8. 12.
반응형
인터넷에서 쉽게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하기?

국민연금 가입자가 퇴직 등으로 소득원을 잃게되는 경우 일정한 소득을 보장하는 제도가 바로 국민연금입니다. 주로 4대보험이 들어가는 근무처에서 일을 한다면 연금은 18세 이상 국민이 일정기간동안 가입이 되어 만 65세 부터 혜택을 받는게 기본적인 제도인데요, 내가 국민연금에 가입되어있다면 얼마만큼 가입이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우선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로 먼저 접속을 해주셔야만 합니다. 

사이트내에선 다양한 민원 신청, 연금소식과 연금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는 곳이 바로 이 사이트인데요, 여기에서 가입증명서를 조회하고 발급받는게 해야할 일이니! 한번 해보도록 합시다. 

발급 받기 위해서는 민원신청 -> 개인민원 조회/증명 부분을 눌러주세요

여기를 보시면 신고/신청 또는 조회/증명이라고 확인이 되실텐데요 이중에서도 오른쪽 부분을 눌러주도록 합시다! 그럼 다양한 걸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바로 가입증명서(국/영문) 부분을 눌러주세요~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발급을받을 수가 있어요!! 공인인증서 없다면 미리 준비를 해주세요! 로그인을 위해서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먼저 로그인을 할수있도록!

로그인을 하는 동안 잠시 시간이 걸려요~ 잠시만 기다리면 바로 처리가 된답니다!

이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개인정보 수입에 대한 부분에 동의를 해주셔야만 되요, 동의까지 모두 마치셨다면 가입증명서 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보게 되면 일했던 곳에 따라서 기간별 확인도 가능하답니다. 출력이 필요하다면 필요한 특장사업자 선택란에 체크를 한 이후에 발급을 받으시면 된답니다. 프린터발급 또는 팩스 발급을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을 할 수있으니 편하게 발급 신청하시면 될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