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정뷘원포털 민원24를 통해서 전입신고 하는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누구나 쉽게 행정기관 동사무소 등 방문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은 사이트랍니다. 이번에는 전입신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우선은 민원24 홈페이지로 먼저 접속을 해주세요
이전에도 다양한 민원처리에 대해서 알아보기도 했었는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 주민등록표등본인 초본부터 전입신고 병적증명서발급 출입국사실증명, 지방세납세증명, 개별공시지가확인 등 다양한 민원들에 대해 보실수가 있어요 이런 부분들이 자주찾는민원이라고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이용할건 바로 전입신고랍니다. 쉽게 찾을 수 있을거예요! 집모양을 찾으시면 됩니다.
신청하기전에 다양한 이용 주의사항들에 대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입신고를 하시려면 당사자가 신청하셔야 하고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온라인으로는 한달에 1회 신청이 가능하며, 18시 이후 또는 토요일 공휴일에 신청하는 경우는 다음 근무시간에 전입처리가 되니, 시간을 잘 확인하셔서 하면 더 편할거란 생각이 듭니다.~ 신청전에는 이렇게 우선 확인을 먼저 읽어보시고 신청하시면 되요
로그인을 먼저 해주셔야해요, 가입이 되어있는 경우 아이디 로그인 또는 공인인증서, 비회원로그인과 복합인증으로 로그인 다양한 방법중에 편한 걸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마치게 되면 이렇게 전입신고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세대구성, 다른세대로 편입, 세대합가에 따라 맞는 걸로 선택 체크하시면 됩니다. 선택기준을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물음표 부분을 통해 확인후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청인 정보에 맞게 작성후에 다음단계를 눌러주시면 되요,
동사무소까지 가지 않더라도 쉽게 신청하실 수가 있으니 참 유용하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