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배터리 절약
요즘 폰은 배터리 탈부착이 아닌 일체형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대표적인 폰으로는 바로 아이폰이 있습니다. 아이폰은 IOS로 안드로이드에 비해서 대기전력을 통해서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 배터리절약이 잘 되었었는데요. 지금은 큰 차이는 없는듯하지만 설정을 통해서 조금 더 배터리를 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그라운드라고 하면 앱을 사용하지않는 경우에도 새로운 데이터를 받아서 내용을 계속업데이트를 진행할 지에 대해서 설정한다고 생각하시면 될듯하구요, 특히 음악과 같은 프로그램들이 화면이 꺼져있는 상태에서도 계속 노래가 나오는 것과 같다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듯합니다.
설정변경을 위해서 기본설정을 통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다양한 탭에서 일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이라고 있습니다. 여길 또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정을 미리 좀해뒀었는데요 새로운 앱을 좀 설치를 하고 난 이후에 오랜만에 보니 또 이렇게 설정이 되어있네요, 설정에 보시면 WIFI 또는 셀룰러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을 때 백그라운드에서 앱 콘텐츠를 새로 고칠 수있도록 허용하는 법으로 보시면 되구요, 앱을 끄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날씨인 경우엔 수시로 데이터를 간혹 받기 위함이구요 나머지는 사용을 잘안하는데 계속 켜져 있으면서 배터리 소요하는 앱들이 있는데요 그런 거는 꺼두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하시고 나서 비정상적으로 배터리 소요가 많은 앱들이 있다면 배터리 사용량을 통해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더 많은 배터리를 좀 아끼고 싶다! 그러시면 저전력 모드로 사용을 하시면 배터리 절약에 향상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