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by B쿤ª 2016. 12. 15.
반응형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행정서류로서 주로 회사에 근무하시는 분들이라면 4대보험이 들어가고 있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그 경우 의료보험을 어디에서 납부를 해주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회사소속으로 인해서 의료보험이 납부되는 게 그 예입니다.

주로 이 서류는 금융업무 또는 의료보험가입 사실 확인을 위해서 많이 이용이 되구요, 자격여부만 확인이 가능한 서류라고 보시면 됩니다. 납부금액 확인은 의료보험납입증명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먼저 사이트로 접속을 먼저 해주시면 됩니다.

사이트에서 보시면 자주찾는 메뉴를 통해서 바로 자격득실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을 통한다면 민원신청>개인민원>자격>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통해서 선택을 하셔도 됩니다. 둘다 동일하니 편하신걸로 선택하시면 될듯합니다.

그럼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본인인증을 하시면 간편하게 각종 조회 발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선택사항으로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을 해주시면됩니다.

없는 경우 로그인이 되지않으니 미리준비를 해두도록 합시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통해서 로그인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조회조건을 통해서 원하는 사항으로 조회를 할 수도 있습니다. 가입자구분, 사업자명칭, 취득일과, 상싱일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선택사항에 맞춰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프린트발급 또는 팩스전송을 통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이렇게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민원이 참 많습니다. 굳이 방문을 하지않더라도, 전화를 하지않더라도 쉽게 가능하니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알 수 있도록 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