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계기판 경고등 알아보기
차를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알아두셔야 할 자동차 계기판 주요 경고등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경고등은 자동차의 상태를 나타내주는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쉽게는 휴대폰 배터리가 없을때 뜨는 경고처럼 말이죠. 운행중에 갑작스럽게 시동이 꺼져버린다거나 운전중 비상사태가 되어버린다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을만큼 끔찍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수많은 경고등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이정도만 알더라도 유용할만할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긴박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대처하고,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셔서 점검을 받거나 수리를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우선 에어백 경고등은 시동을 켜고 나서 에어백 시스템 점검 후 이상없는 경우에 이 불이 꺼지게 됩니다. 꺼지지 않는다면 정비소 점검을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에코시스템 표시등은 경고등이라기보다는 에코모드일시 제대로 작동이 되고 있다는 걸 표시등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램프를 보시더라도 녹색으로 뜨는걸 볼 수 있습니다.
ABS경고등은 브레이크 시스템에 문제가 없는 경우 시동후 꺼지게 되지만 일정 시간 경과하더라도 꺼지지 않는다면 의심하시고 점검받으시길 바랍니다.
브레이크 경고등은 주차 브레이크가 걸린경우, 브레이크오일이 부족한 경우 점등이 됩니다.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 또는 누유가 원인일 수 있으니 서비스센터 이용하시면 됩니다.
안전벨트 미착용 경고등은 흔히 보는 경고등일텐데요,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불이 켜지지 않도록 벨트 착용에 의무화 하실 수 있도록 하면됩니다.
충전경고등은 배터리 모양을 하고 있으며 주행중 이 경고등이 떠버리면 충전 상태가 좋지 않음으로 점검받으러 가시면 됩니다.
엔진오일 압력 경고등도 시동 후에도 계속 켜져있다면 압력이 낮은 경우로 운행을 멈추고 오일량을 확인하시면 되구요, 부족하면 엔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차량 견인을 통해서 점검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도어 알림 경고등이 켜져있는데 운행을 한다면 도어가 열려버린다거나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제대로 문이 닫혔는지 확인하고 출발하시면 좋겠죠
이렇게 계기판 점검등이 뜨는 경우를 살펴봤습니다. 주요 경고등인만큼 다른 부분들이 아니더라도 이렇게 켜지는 경고등은 잘 판단하시고 점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