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준비한 정보는 동종업계에 재취직을 하게 되는 경우 경력증명서를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단.. 회사마다 국민연금이 아닌 회사 자체에서 발급하는 경력증명서를 원하는 경우도 있다보니 해당 업체에 문의를 하셔야 할듯합니다.
이제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부분을 클릭하시면 해당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로 링크를 달아뒀습니다~
이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면 이렇게 메인 웹페이지가 학인이 됩니다. 여기에서 바로바로 따라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쪽보시면 개인민원이라고 보이시나요? 여길 클릭!
그 다음, 윗 부분을 보시면 개인서비스라고 확인되는 부분을 눌러주세요
개인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 많은데요, 저희가 할 일은 경력증명서인 국민연금 납부 확인을 하는 경우이기에 가입증명서(국/영문) 이라는 부분을 눌러주세요
별도로 로그인을 안하신 상태였기에 이렇게 로그인을 먼저 해야한다고뜰껍니다. 여기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로그인이 되지 않으니 먼저 공인인증서를 은행에서 발급을 받으셔야해요
전 이렇게 공인인증서들이 확인이 되었는데요, 여기에서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시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이 다 되었다면 상단 우측부분에 ~ 님 환영합니다.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구요, 개인전자민원으로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받기이전에는 개인정보 수집관련해서 동의를 해주셔야해요
다 하셨다면 지금처럼 해당 국민연금 가입내역에 대해서 확인이 되구요, 출력을 하고자 하는 부분에 선택을 하신다음에 프린터 발급 또는 팩스 발급을 눌러주시면됩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인쇄는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나오는데요, 업무에 맞는 부분을 선택하시고나셔서 확인을 누르시면 관련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출력이 마무리 됩니다.
간단하게 경력증명서 <국민연금> 가입에 관한 부분들을 바로 인쇄가 가능하죠? ㅎㅎ 먼 곳까지 가지마시고 이렇게 뽑을 수 있는 서류는 가정, 집에서 쉽게 인쇄를 하시는 것도 좋은 팁이 아닐까 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