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아이폰Tip

아이폰 메시지 삭제 시간확인 차단

by B쿤ª 2016. 7. 18.
반응형
아이폰 메시지 삭제 시간확인 차단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 내용으로는 아이폰 기본 앱인 메시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인 경우에는 문자 메세지에서 설정을 바로 확인도 가능하지만 아이폰에서는 이 설정을 보는 방법도 조금 차이가 나요. 

이렇게 기본 앱화면에서는 설정창을 보실 수가 없답니다. 그럼 어디에서 확인이 가능할까요?

바로 설정화면에서 이렇게 메시지 를 통해서 설정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iMessage 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온오프 가능하시고, 연락처에 사진을 보여줄지, 읽음 확인을 상대에게 알리도록 할지, SMS/MMS 등 차단목록을 통해서 이렇게 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메시지 삭제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꾸욱 눌러서 삭제를 할 수 있지만 아이폰인 경우에는 삭제 하는 방법이 몇가지가 있는데요 삭제하고자 하는 부분에서 아래 화면처럼 왼쪽으로 스윽 밀듯이 하면 오른쪽에 삭제창이 뜨게 됩니다. 이렇게 삭제하게 되면 해당 연락처로 온 문자내용을 모두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말고는 또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왼쪽 윗 부분에 보시면 편집 이라는 문구와 오른쪽에는 새로작성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왼쪽 부분인 편집을 눌러주시면 부분적으로 선택해서 선택한 연락처 문자내용만 모두 삭제가 가능하답니다. 하나하나씩 지우기 어려우신 분들이라면이렇게 삭제를 해주시면 개별적 삭제가 가능합니다. 

문자 내용중에 일부만 삭제를 원하는 경우!


위 방법으로 하게 되면 해당 연락처로 온 문자내용을 전체를 삭제하게 되는데요, 전체삭제가 아닌 부분부분 삭제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우선 문자 내용을 확인을 해주세요~


그럼 지우고 싶은 내용이 있는 문자를 꾸욱 눌러주시면 블럭처리가 됩니다. 그리고 나선 이렇게 복사하기와 기타 내용으로 팝업이 뜨는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으실 거예요

여기에서 기타를 누르게 되면 왼쪽 부분에 체크를 할 수 있도록 체크박스가 생성이 됩니다. 그리고 그 중에 삭제하고 싶은 내용만 체크를 하신다음에 쓰레기통을 눌러주시면 삭제가 됩니다. 


문자내용 다른 사람에게 보내기


가끔 답이 온 문자를 타인에게 그대로 전송을 하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문자로 보내게 되는 경우 복사해서 다시 붙여넣고 불편하실 거예요 이런 경우에 좀 더 쉽게하는 방법은 바로 아까전처럼 기타를 누른 상태에서 하단 아래를 보시면 화살표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체크박스를 통해 체크하고 이 부분을 누르게 되면 새로작성글을 통해 해당 내용이 복사되어있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그 다음 보내고 싶은 사람 연락처를 적은 다음 전송 누르면 끝!


문자 시간확인방법


아이폰은 일정 시간이 지나게 되면 문자온 시간이 제대로 확인이 안되요, 그저께, 이런식으로 확인이 되고 정확히 문자받은 시간을 확인을 못하실 수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확인 방법입니다.

문자가 온 화면에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슬라이드 하듯이 스르륵 하시면 오른쪽에 시간이 확인이 된답니다.왜 바로바로 시간이 안뜨도록 해뒀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방법을 통해서 문자온 시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도 수신차단이 가능하다던데?!


가끔 오게 되는 스팸 문자들.. 어떻게 없앨수 없는걸까요 ㅠㅠ 귀찮아죽겠네요..누가 가입을 지 번호가 아닌 남번호로 가입을 하는지 ㅠㅠ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중에 KT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하게도 후후라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정보/안드로이드 iOS] - KT 아이폰 후후 스팸알림 부가서비스 신청

차단은 아니지만 스팸전호번호 인지 확인하는 부가서비스도 있었죠~ 오늘은 이거랑은 좀 다른 자체에서 수신차단 하는 방법입니다.


문자 내에서 확인도 가능하시고 연락처에서도 확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문자내에서 보기싫은 스팸이 있다면 바로 오른쪽 윗부분에 보시면 세부사항이라고 확인이 되실 겁니다. 이걸 눌러주세요.

그럼 해당 연락처가 이렇게 확인이 되시는데요, 여기에서 i 표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 화면처럼 연락처를 등록을 할지 아니면 추가 하거나 메시지 보내는 부분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이중에서도 가장 아래에 있는 이 발신차 차단이라는 부분을 눌러주세요. 차단을 하게 되면 전화, 메시지, facetime 을 받을 수 없게 되므로 차단이 됩니다.

가끔 오는 스팸문자 이렇게 !! 미리미리 차단을 해두세요 그리고 방해금지모드 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부분을 통해서는 내가 이 사람에 대한 문자나 아이메시지 알림을 무음으로 받게 된답니다. 너무나도 계속 폭탄적으로 보내는 친구가 있다면.. 이렇게 무음으로 해둬서 좀 덜 시끄럽게 해두는것도 방법이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