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EMS 요금표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해외로 급한 편지, 서류나 소포를 보내게 될 일이 있는 경우 외국으로 배달하는 국제우편서비스로 국가기관인 우정사업본부가 외국우편당국과 특별협정에 따라 취급합니다. 서울에서 오전에 부치면 통관검사가 필요없는 우편인 경우는 가까운 동경, 홍콩, 싱가폴 은 1~2일정도, 기타 국가는 2~4일이내면 배달됩니다
그럼 EMS요금표에 대해서 각 지역별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MS는 전세계 143개국으로 우편운송망을 통해 안전하게 우편물을 배달하는 특급우편서비스입니다.
EMS 요금표중 서류와 비서류에 따라 그리고 중량, 국가에 따라 각 금액의 차이가 생깁니다. 1, 2, 3, 4지역군에 해당하는 국가는 하단에서 일괄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서류인경우 0.5kg부터 30kg 중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량이 많이 나가는건 가격도 장난이 아니네요! 각지역에 맞게 가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EMS 프리미엄은 우리나라 우체국과 세계적 특송업체인 UPS사가 제휴해서 우편물을 배달하는 서비스입니다. 1회 방문 1통당 방문수수료가 발생하고 비서류는 체적중량과 실중량을 비교해서 큰값으로 처리가 됩니다.
EMS 1지역인 국가는 캄보디아, 라오스, 마카오, 말레이시아, 미얀파, 필리핀, 타이완, 타이, 베트남이 있습니다.
2지역 국가로는 방글라데시, 부탄, 브루네이, 인도, 인도네시아, 몰디브, 네팔, 스리랑카가 있습니다.
3지역 국가는 알바니아, 오스트리아, 벨기에, 불가리아, 캐나다, 체코, 덴마크 등 국가가 있습니다.
4지역 국가는 알제리, 네덜란드, 칠레, 에콰도르 등과 같은 나라가 있습니다. 자세한 국가 확인이 필요하신 분은 인터넷우체국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송은 이런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접수를 하게 되면 국제우편물류센터에서 분류가 이루어지고 EMS 또는 프리머엄에 따라 체크를 하게되고 인천국제공항에서 컨테이너탑재후 항공기 탑재 및 발송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