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by B쿤ª 2017. 2. 28.
반응형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동일한 일을 평생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물론 동종업을 타회사에서 이어서 하는 경우는 많을텐데요. 그렇다면 이전에 본인이 일한 경력을 증명을 해야합니다. 그 경우에 이용하게 되는 서류로 경력증명서가 있습니다. 발급을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직접 작성하는 게 아닌 국민연금에 가입된 내역을 통해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미리부터 공인인증서를 준비해두도록 합시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위에 위치하고 있는 민원신청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 후 개인민원(조회/증명)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조회/증명탭을 눌러주신 다음 가입내역, 예상연금 카테고리 안에 있는 가입증명서(국/영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 서류도 공단민원실에서 발급받은 증명서와 동일 효력이 있습니다.

발급을 위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야만 합니다. 미리 준비해둔 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구요. 미리 회원가입이나 사전 등록이 필요없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체크하시고 난 다음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가입내역에 대해서 확인이가능하구요. 자격유지기간을 확인하시고 선택 후에 프린터 발급 또는 팩스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특정 사업장의 가입이력을 출력호가자 하는 경우라면 상단에 위치한 특정사업장 선택부분을 체크하시 이 후 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발급 용도, 출력부수를 선택하시고 난 다음 확인버튼만 눌러주시면 정상적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