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아이폰5s 호후필름 부착 및 사용기

by B쿤ª 2014. 2. 20.
반응형

아이폰5s 호후필름 부착 및 사용기

아이폰을 구입하고 쌩폰으로 쓰려고했지만 기스도 나고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생각에 필름으름은 sgp 서 나오는 필름을 잘 이용했었는데 가격이 비싸다보니 폰인 메인보다 더 배보다 배꼽이 더 가격이 나가는 듯한 생각이 들어서 저렴한 필름이 뭐가 있을지 찾다보니 호후필름이라는 게 있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택배주문을 했었는데 아이폰용 필름이 재고가 떨어졌다면서 기본 배송오는 시간에 비해서 한 2일정도 더 걸린듯합니다. 그래도 이전에 다른 필름을 부착하고 있었기에 큰 문제는 없었지만 이전에 붙인 필름을 워낙 못붙였다보니 눈이 좀 걸거쳤네요..

그래도 이제 배송도 왔겠다 한번 포스팅 준비해봤습니다. 필름은 어러종류가 있지만 가성비가 좋은 필름으로 고르다보니 올레포빅 필름과 고경도/고투명 필름 이렇게 두가지로 나뉘어졌습니다. 보라색 커버로 되어있는게 올레포빅이고 파란게 고투명 필름입니다. 가격은 올레포빅이 쪼금 더 비싸지만 기본 투명은 1000원 안팎으로 구입이 가능했습니다.

 

 

아이폰5s 호후필름 구성품

필름을 부착하기 위해서 전면, 후면으로 이루어진 필름을 준비해봤습니다. 먼저 올레포빅이 유분/외부 오염방지 및 제거가 용이한 필름이라기에 우선 이 제품부터 붙여보기로 했습니다.

 

 

내부 구성품으로는 기포제거스틱, 극세사융, 필름2장, 소독용 수건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뒷면을 보시면 간단하게 부착법에 대해서도 설명과 그림으로 그려져있습니다.

 

 

부착하기전에 이전에 붙여두었던 필름을 제거하고 뒷면을 찍어봤습니다. 뒷면은 필름도 일체로 되지않고 윗쪽, 아랫쪽 하얀부분과 그리고 금색 부분 이렇게 세부분으로 나뉘어진 필름입니다. 뒷 부분이 재질이 다르게 만들어져있다보니 필름도 이렇게 일체가 아닌 떨어진 듯합니다.

 

 

깨끗하게 뒷 부분을 소독용 수건과 극세사융을 이용해서 먼지가 없도록 잘 닦아주세요 먼지가 들어가게 되면 또.. 맘이 아픕니다

 

 

LCD 부분인 앞부분도 깨끗하게 닦아서 부착준비를 해주세요 !

 

 

 

아이폰5s 호후필름 부착 그리고 ..

앞부분과 뒷부분을 모두 올레포빅 호후필름을 이용해서 부착했습니다. 사진찍으면서 붙이는 모습을 촬영하긴 쉽지 않기에 이렇게 다하고 ㅠㅠ 완성된 모습을 찍어봤습니다. LCD 부분은 액정 크기와 필름 크기가 얼추 맞고, 전면카메라와 적외선 센서, 통화 소리가 들리는 수화 부분이 'ㅗ' 모양으로 떨어져 있어요 다른 제품들은 보면 윗 부분과 아랫부분 나뉘어져 있지만 호후필름은 일체로 붙어져있되 'ㅗ' 모양으로만 떨어져있습니다.

 그리고 액정 크기와 필름 크기를 보면 완전 다 가려주는 건 아니고 약간 모자란다는 생각이 들수도 있겠습니다. 링 부분도 그렇고 전면은 다른 필름과 큰 차이는 없는듯합니다.

 

 

 사진은 앞 면이지만.... 뒷 부분은 골드인 경우 윗부분 하얀색 중간 부분은 골드색상으로 되어있는데요, 윗 부분과 아랫부분은 사이즈가 딱 잘 맞지만 골드 부분은 여백이 좀 더 있어서 완전 뒷부분이 가려지진 않습니다. 이 부분이 좀 아쉽네요.. 다른 필름은 그래도 뒷 부분이 넓직하게 거의 가려줬었는데 비교를 해보니 이 부분은 조그 더 크게 만들어줬으면 어땟을 까 하는 생각이 들고, 애플로고와 iPhone  로고 부분에는 약간 살짝 뜨네요.. 공기를 빼보고 해도 약간 양각으로 새겨진 거라 그런지 좀 뜨는 증상은 있습니다.

 

 

가성비로는 좋은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비싼 액정 필름보다 저렴하게 한달에 한번씩만 교체를 해주더라도 좀 더 나은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부착한지 하루밖에 되지 않아 기스 부분은 아직 잘 모르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