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목록조회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상 세무서가 있듯이 온라인 상에서는 홈택스를 통해서 다양한 업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사업장현황신고,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서 이용이 되기도 한답니다.
처음 이용자분이시라면 먼저 회원가입을 통해서 다음을 보시면 되구요. 이미 등록이 되어있는 경우이시면 등록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또는 아이디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사업자이신분들은 상단에 보시면 사업장선택을 통해서 개인로그인을 하셨더라도 사업장 목록을 확인하고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사업장 현황을 *구분 및 조회를 통해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되신 상태에서는 이제 목록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초기에 보셨던 메인화면을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여기에서 조회/발급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용하시기 전에 미리!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다면 다음을 확인하실 수 없어요. 미리 확인하시고 다음으로 이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세금의 신고/납부, 과세자료제출 등 일반 조회 서비스에 이르는 다양한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확인하고자 하시는 내용은 전자(세금)계산서 쪽에 보시면 확인가능하신데요. 목록조회 버튼을 눌러주도록 합시다.
여기에서도 발급목록조회 보이시죠~?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럼 아까전에 미리 말씀드렸던 인증을 하셔야 하는데요. 공인인증서 권한이 필요하기에 인증 후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로 되어있는 인증서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개인에서 일반 사업자 간의 세금계산서 발행도 가능하답니다.
조회는 본인이 확인하고자 하는 메뉴들을 보시고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분류를 선택을 먼저하신다음, 매출/매입 그리고 조회기간을 선택하고 난 다음에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기간내에서 본인 사업장에 대한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들이 누락되거나 하는 경우들이 있다면 해당업체에 다시 한번 확인을 해보셔야겠죠~
사업장현황신고 등이 필요하신 사업자라면 특히!! 잘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