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국내여행만큼 해외여행으로도 많이 나가는데요, 여러 저가항공부터 다양한 항공사가 있습니다. 그 중에 아시아나항공을 자주 이용하는 경우 차츰차츰 쌓여가는 마일리지를 확인할 수 있을텐데요, 이 마일리지를 통해서 항공권 또는 좌석승급을 위한 마일리지 공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누락된 마일리지가 있다면 탑승일로부터 1년 이내라면 탑승권 원본 또는 사본을 통해 적립신청도 가능하니, 적립못한게 있다면 적립을 하셔서 마일리지 누락되지않도록 확인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마일리지를 통한 항공권 구매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마일리지용 좌석은 일반 항공권과 구분되고, 좌석수는 과거의 탑승자료를 통한 분석으로 계절, 요일, 항공편 별로 다르게 결정이 됩니다.
일반 마일리지 사용에 대한 기준표입니다. 편도 여정인 경우는 왕복여정의 50%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출도착, 한국을 경유하는 이원 구간별로 공제는 달라집니다. 확인하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좌석승급을 원하시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확인 가능하구요, 마일/왕복/성인 1명/ 평수기 기준이랍니다.
공제표상의 지역은 국내선, 일본, 중국과 동북아, 동남아, 서남아, 미주, 유럽, 대양주로 나뉩니다.
프리미엄클래스 공제 기준입니다. 일부 노선은 비즈니스 스마티움 공제기준을 적용해서 마일리지 좌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점 방문 발급, 아시아나항공 보너스 발급시에 이용이 가능하지만 마일리지는 적립이 되지 않으므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위 기준표들은 성인기준이며 유소아 마일리지 공제 기준은 만 2세 미만 유아는 성인의 10%를 공제합니다. 그리고 2세 이상 소아의 경우는 성인의 75% 공제하구요, 국제선을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는 성인과 동일한 마일리지가 공제됩니다.
항공권과 좌석승급 이외에도 마일리지를 통해서 항공 부가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적립된 마일리지를 통해 무료 위탁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한 경우 초과수하물 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시행 기간과 사용 조건이 사전 공지 없이 변경이 될 수 있다고 하니 꼭 확인해주신 후에 사용하시면됩니다.
미주노선 외 무게당 공제 마일리지를 확인하심녀 되구요, 국내선인 경우는 마일리지가 200마일로 저렴하네요. 서비스는 아시아나항공 탑승시에만 이용이 되며 공동운항편에서는 제외됩니다.
그리고 환불인 경우 해당 수수료에 대한 부분도 마일리지를 통해서 공제가능합니다. 환불 위약금, 예약부도 위약금, 재발행 수수료는 국내선, 국제선에 따라 각각 차이가 나니, 마일리지가 있으시면 사용하시는것도 방법이겠죠?! 아시아나 항공을 많이 이용하셔서 마일리지가 많이 쌓이셨다면 이렇게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