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 iBackupBot
요즘에는 스마트폰들이 일체형으로 많이 나오고 있지만 이전에는 아이폰이 거의 선발주자로 배터리 일체형으로 제작이 되었답니다. 그로 인해서 단점으로 방전 이후에는 충전을 해야만 재사용이 가능했을만큼 불편함이 있었죠 지금은 외장배터리를 많이 사용하곤 있지만 그만큼 오래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어느정도인지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이전에는 아이폰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했지만 iOS 10 업데이트가 되고나선 확인이 안되서 준비했습니다.
그 수명을 한번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 배터리 사이클이라고 합니다. 완전방전부터 완전충전까지를 1회로 봅니다. 그렇다고 완전 방전까지 사용을 하시는건 배터리 효율과 성능에 저하가 될 수 있으므로 배터리 충전가능 상태이시면 그때그때 충전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럼 배터리 사이클에 대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주소로 이동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링크를 달아뒀으니 귀찮으신분들은 바로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BackupBot은 아이튠즈 백업파일을 가지고 추출하거나 하는 경우에 주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그 경우가 아니더라도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다운은 for windows 또는 for mac 을 통해서 본인의 OS에 맞게 다운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설치까지 해주시면 되는데요. 설치는 어렵지 않으므로 마지막 설치완료 화면만을 보여드리려 합니다. 설치후에 실행하기를 체크하시고 마침을 해주시면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아이폰이 연결이 되어있는 경우에는 Devices 장치를 통해 본인의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가 pc와 연결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처음에는 이렇게 우측화면에 아무것도 안뜰텐데요,
디바이스에서 본인의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본인의 장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베타버전을 사용하고 있어서 ios 10.2.1 이렇게 확인이 되고있습니다. 그외에 연락처 시리얼 넘버 등에 대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을 확인하려고 하는건 아니니깐요! 바로 하단에 보시면 More information 이라도 추가 정보확인란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새창이 열림과 동시에 배터리 정보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맨 위에 보시면 싸이클 카운터가 보이실텐데요 이 부분이 바로 말씀해드렸던 거랍니다. 지금 407이라고 확인이 되네요 한 일년정도 사용을 했더니.. 요즘에 배터리가 좀 빨리 닳는 부분들이 다 이 부분이 차지하는듯합니다.
그 외에는 지금 풀차지커패시티를 통해서 설계된 배터리양은 1690이지만 지금은 완전충전해도 1400밖에 안된다라는 정도로 봐주시면 됩니다.
사이클이 너무 높거나 하면 그 만큼 배터리 효율이 저하가 된 경우이므로 배터리를 교체를 받는다거나 하면 좋을 듯합니다. 다만 애플은 이런 교체도 돈준다고해도 잘 안해주는 단점이 있긴하지만요.. 이렇게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