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입, 전출 등으로 인해 이사 또는 회사 사정상 다른 곳으로 발령을 받은 경우 새로운 주소지에서 우편물을 받고자 하는 경우에 신청하는 서비스입니다. 우체국에서 쉽게 신청이 가능하오니 한번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면 될듯합니다!
이렇게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 먼저 접속을 해주세요. 다양한 메뉴들이 많은데요. 그 중 확인할 사항은 바로 왼쪽 상단에 전체메뉴보는 세줄 모양 또는 우편을 눌러주셔도 됩니다.
우편>부가서비스>주소이전서비스를 확인하셔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로그인을 하셔야만 정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은 범용인증서만 가능하고, 사업자 회원에 한해서만 제공이됩니다. 개인이라면 아이디 로그인으로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우체국 회원이 되시면 우체국쇼핑 2,000원 할인 쿠폰과 구매금액에 따른 포인트혜택, 무료 웹하드 2GB, 웹폴더 500MB가 제공이 됩니다. 물론, 주소이전서비스를 신청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입을 하셔야 하니!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신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서비스 안내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도 되어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미성년은 불가하며, 서비스 제공기간은 전송개시일부터 3개월간 1회에 한해 제공이 됩니다. 기간 경과 후에는 보내는분에게 반송되니 미리 이전 주소를 알려주시면 될 듯합니다.
신청하기 위해서는 회원확인을 위한 이름, 생년월일을 적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신청서비스에 대해 확인이 되는데요, 기존주소, 새로운 주소 확인하시고 신청을 눌러주시면 끝!!
신청하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다들 편하게 신청하시고 새주소지로 우편물 누락없이 잘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