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헌혈 봉사시간 등록방법

by B쿤ª 2016. 12. 20.
반응형
헌혈 봉사시간 등록방법

계절 상관없이 다양한 봉사활동을 많은 분들이 하고 있으십니다. 그 중에서 헌혈을 통해서 봉사시간으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저도 예전 학창시절에 헌혈을 종종 했었는데요, 헌혈을 통해서 많은 아프신 분들에게 도움도 주고, 그때 당시 초코파이와 영화관람권도 얻었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은 잘못하고 있는데요, 이 기회에 저도 또! 한번 헌혈을 한번 하러 가볼까 하는 생각도 들게 되네요.

그럼 봉사시간 등록을 위해서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회복지 사이트에서 다양한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딱! 보면 바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상단에 보이시는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원봉사인증 > 헌혈실적조회안내 라는 부분을 통해 클릭후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헌혈실적은 1회당 4시간의 자원봉사로 인정이 됩니다. VMS 자원봉사자 회원으로 등록되지 않은 분들은 먼저 회원등록을 마쳐주셔야합니다. 2010년 7월 1일 이후 헌혈 실적만 실적으로 인정이 됩니다.

헌혈실적 정보는 대한적십자사 헌혈정보시스템에 등록되어 있으며 원하는 경우 불러오면 됩니다. 헌혈실적 조회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로그인을 하셔야 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 분들은 회원 가입을 통해서 로그인 후 실적을 조회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다른 정보에 대해서도 준비해봤습니다. 동일하게 자원봉사인증을 통해 자원봉사실적조회 또는 자원봉사인증서 발급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자원봉사 실적조회는 자원봉사자는 전국 관리센터 어디서나 한번만 등록하게 되시면 봉사실적이 평생동안 누적, 관리됩니다. 전문관리자의 엄격한 관리하에 공정하게 누적이되며 소속 관리센터를 변경하여 활동하게 되더라도 실적이 누적되기에 걱정하실 필요없습니다. 실시간으로 실적조회 할 수 있습니다.

봉사활동을 누구에게 보여주기를 위해서 하는 것도 아니지만 이렇게 내가 활동한 기록들에 대해서 볼 수 있으니 참 좋은 듯합니다.

그리고 실적에 대해서 인증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학, 취업 등에 유용하게 활용을 할 수 있으며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자로 로그인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들 헌혈 뿐만이 아니고 봉사를 통해서 많은 어려운 분들을 도울 수 있도록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질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